고양시 도서관, 어린이 프로그램·꽃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5.03 08:17 의견 0

고양특례시 마두도서관은 향토문화 어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화정도서관에서는 꽃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두도서관, ‘어린이 설화학당’ 운영

마두도서관은 오는 5월 25일 향토문화 어린이 프로그램 「어린이 설화학당‘방인의 기록'」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TRPG(테이블 토킹 롤플레잉 게임)라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게임을 이해하고, 그 중에서도 ‘설화학당’이라는 세계관 속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창작하고 설화를 직접 만드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만의 이야기’를 구성해봄으로써 창의력을 키우며 옛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TRPG 도서관 프로그램 진행 전문팀 도토리 둥지와 함께한다. 3-4명씩 조를 나눠 게임진행자와 함께 ‘나만의 도술학교 학생’캐릭터를 만들고, 윷과 토큰을 활용해 기묘한 사건들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초등학생 5-6학년 12명을 대상으로 5월 25일 토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마두도서관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에서 5월 3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기타 프로그램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마두도서관(☎031-8075-9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정도서관, ‘꽃이 있어 아름다운 음악’ 운영

화정도서관에서는 꽃 특성화 프로그램 ‘꽃이 있어 아름다운 음악’을 운영한다.

강연에서는 꽃향기 짙은 ‘스탠더드'의 대표 곡들을 들으며 재즈와 친해지고, 꽃과 연관된 대중음악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5월 21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총2회에 걸쳐 진행되며, 1강은 「꽃을 노래한 재즈 스탠더드」, 2강은 「꽃이 함께한 소중한 대중음악」이다.

운영은 월간 재즈피플 편집장 김광현 강사가 맡는다. <판판판>, <밥보다 재즈> 등 음악 관련 서적 등을 펴냈으며,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강좌는 5월 7일부터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www.goyanglib.or.kr/center/index.do)을 통해 선착순 30명 접수 받는다.

문의는 화정도서관 (☎031-8075-920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